▶다음 이동은 UNESCO 세계문화유산으로 유명한 호이안!

호이안은 다낭에서 남쪽으로 약 30km 떨어진 부글라강 어귀의 남중국해 연안에 위치한다. 옛날에는 파이포라고 불렀다. 호이안은 16세기 중엽 이래 인도·포르투갈·프랑스·중국·일본 등 여러 나라의 상선이 기항하였고 무역도시로 번성하였다. 16-19세기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중요한 항구 중 하나로 베트남과 유럽의 무역으로 변영을 구가하던 지역으로 특히 호이안은 일본과 중국의 영향을 많이 받았으며 베트남 중남부에서 중국인들이 가장 먼저 정착한 곳이다. 당시에 거래된 물품은 도자기가 주류를 이루었으며 일본인 마을이 생겨날 정도로 일본과 교역이 잦았다. 내원교(꺼우라이비엔)는 1593년 일본인이 중국인 동네와 연결하기 위해서 만들었단다. 일본인 마을의 흔적으로 라고 불리는 돌다리가 남아있지만 이것이 유일하며 현재 호이안의 도시외관은 대부분 중국인들에 의해 형성된 것이다. 호이안은 복고적인 분위기 때문에 최근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으며 오래된 가옥을 개조하여 멋스러운 마을로 변신하고 있다. 호이안에서 인력거마저 다른 도시와는 다르게 보인다. 유적으로는 내원교와 풍흥 古家, 쩐가 사당, 꾸언탕 家 등이 있으며 중국인들의 회합장소로 사용된 복건회관, 무역도자기 박물관, 호이안 역사문화박물관이 있다. 베트남전쟁 당시에는 이곳에서 격렬한 전투가 벌어졌으며 한국군이 주둔하였다. 호이안의 구시가지는 1999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다. 

인력거를 타고 40여 분간 시내 관광을 하였다. 이곳에는 서양인 관광객이 70% 차지할 정도로 동양인보다 유럽인이 많이 찾는 곳이다. 하나라도 더 봐야 한다는 조급함이 아니라 자꾸 걸음을 멈추게 하는 것이 오랜 역사를 간직한 호이안의 매력이다.

▶내원교(Cau Lai Vien) : 1593년 일본인들이 세웠다는 목조 지붕이 있는 다리

▶쩐가사당(Nha Co Phung Hung) : 1802년 중국인의 후손인 응우옌 왕조의 관리에 의해 선조에게 참배를 올리는 주거지이며, 내부 장식은 일본의 영향이 짙게 남아 있다. 선조 대대로 내려오는 유품도 같이 전시되어 있다.

▶풍흥의 집(Nha Co Phung Hung) : 약 200년 전에 무역상이 지은 집으로 8대째 후손이 살고 있는 곳. 현재는 토산품 점을 운영하고 있다.

▶광조회관(Chua Quang Dong) : 중국 교포들의 향우회 장소이며 현재도 제단으로 이용되고 있다.

베트남 등허이동굴빈 문서.hwp 세계문화유산(호이안) (1).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2).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3).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4).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5).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6).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7).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8).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9).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11).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12).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13).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14).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15).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17).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18).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19).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20).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21).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22).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23).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24).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25).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26).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27).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28).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29).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30).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31).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32).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33).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34).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35).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36).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38).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39).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40).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41).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42).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43).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44).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45).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46).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47).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48).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49).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51).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52).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53).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54).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55).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56).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57).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58).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59).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61).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62).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63).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64).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65).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66).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67).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69).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70).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71).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72).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74).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75).jpg 세계문화유산(호이안) (76).jpg 셋째날 점심(후에).jpg 셋째날아침다낭 (2).jpg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