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v.media.daum.net/v/20180203120901749?rcmd=rn

물에 대한 첫 번째 속설 물을 마시고 자면 몸이 붓는다는 말이 있는데요.

한밤중에 목이 말라 냉장고 문 여신 분들, 다음날 아침 퉁퉁 부은 얼굴 때문에 급 후회하시죠?

물을 마시고 자면 몸이 붓는다는데, 이 말이 사실일까요?

[이승남 / 가정의학과 의사 : 우리가 얼굴이 붓는 원인은 몇 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전날 자기 전에 짜게 먹으면서 국물을 많이 먹은 경우. 두 번째는 보통 우리가 심장이 안 좋은 경우에는 우리가 순환이 잘 안되기 때문에 붓고요.

하지만 우리가 병이 없는 경우에는 밤에 바로 자기 전에 물을 아주 많이 먹지 않고 평상적으로 먹을 때에는 붓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몸이 붓는 것과 물을 섭취하는 건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단, 자기 전에 짠 음식을 먹었거나 과도한 양의 물을 마셨을 때는 몸이 부을 수도 있다고 하니 조심하세요.

마시고 또 마시고 또 또 마시고 이렇게 물을 많이 마시는 이유는 바로 물을 많이 마실수록 피부 미인이 된다는 속설 때문인데요.

[이승남 / 가정의학과 의사 : 우리 세포라는 것이 90% 이상 물로 되어있기 때문에 갓 태어난 아기들은 살이 포동포동하죠.

전체가 90%가 물로 되어 있어서 그렇고요. 그래서 여러분이 피부 미인이 되기 위해서는 물을 성인의 경우 2리터에서 2.5리터 이상을 마셔야지만 피부가 팽팽하게 펴질 수 있습니다.]

맞습니다. 피부 미인이 되기 위해서는 하루 2리터 정도의 물은 거뜬히 마셔줘야 합니다.

물만 잘 마시면 살을 뺄 수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배우 신소율 씨는 독하게 40일 동안 물만 먹고 다이어트에 성공했고요.

문정희 씨는 영화 촬영으로 의도치 않게 물 다이어트를 했다고 합니다.

물 다이어트, 정말 효과있는 게 사실일까요?

[이승남 / 가정의학과 의사 : 근데 물로 살을 빼는 방법의 가장 좋은 게 무엇이냐. 식사 후에 바로 물을 먹으면 안 됩니다.

반 컵 정도만 먹고요. 공복에 식사 후에 최소한 30분 이상 지난 다음에 물을 꾸준히 많이 먹게 되면 칼로리 흡수를 많이 하지 않게 되고요. 배가 부르다 보니까 안 먹게 되고요.]

공복에 마시는 물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건 맞습니다.

그렇다고 물만 마시면 안 되겠죠?

무엇보다 5대 영양소를 담은 식단과 운동으로 건강을 챙기는 게 우선입니다.

마시는 물, 끓여마셔야 좋다는 말이 있지만 그냥 마셔야 좋다는 의견도 있는데요.

아리송한 물 섭취법, 과연 어떻게 마셔야 제대로 마시는 걸까요?

[이승남 / 가정의학과 의사 : 요즘처럼 소독이 잘 된 경우는 찬물을 그냥 먹는 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뭐냐, 우리가 찬물을 먹게 되면 우리 몸속에는 물 모양이 육각수로 되어있어요, 눈 모양으로. 60%가 그렇게 되어있는데 찬물로 냉장고에 4℃에 넣어도 23% 육각수로 변해요. 왜냐면 물을 끓이게되면 육각수가 다 없어집니다.

또 한 가지 왜 좋으냐, 찬물을 먹으면 몸에 들어가서 데우려고 칼로리를 쓰거든요.

다이어트 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찬물이 더 좋습니다.](YTN , 2018년 2월 3일)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