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4820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5㎏ 가볍게- 버섯 ▒

고기를 먹고 싶은 욕구를 너무 억누르면 욕구 불만이 쌓여 폭식으로 이어지기 쉽다. 대체 음식으로 버섯을 추천한다. 버섯을 간장으로 간하면 고기와 비슷한 맛이 난다. 100g 당 느타리버섯 25㎉, 양송이버섯 23㎉, 표고버섯 27㎉ 등, 버섯은 열량이 낮다. 새송이버섯을 장조림간장에 재워 밑반찬으로 먹으면 좋다. 불고기백반이 먹고 싶을 땐 뚝배기에 표고, 느타리, 팽이 등 여러 종류의 버섯을 넣고 불고기양념간장과 양파, 피망, 당면 등을 넣고 끓여 먹는다.

▒ 5살 젊게- 양배추 ▒

‘다크서클’은 나이 들고 신진대사가 느려지면서 눈가의 모세혈관이 탄력을 잃어 생기는 증상. 젊은 사람도 밤잠을 설치거나 피곤하면 다크서클이 생긴다. 비타민 K가 풍부한 양배추를 꾸준히 먹자. 비타민 K는 모세혈관을 탄력있게 하며 산화를 막아 다크서클을 예방한다. 멸치다시마국물에 양배추를 썰어 넣고 식초, 설탕 등으로 간한 양배추피클을 매일 조금씩 먹도록 한다.

▒ 5시간 더 활기차게- 돼지고기 ▒ 

황사가 발생하면 미세 먼지 농도가 높아진다. 돼지기름은 몸 안의 수은 같은 중금속을 흡착, 몸 밖으로 배출한다고 알려졌다. 많이 먹으면 콜레스테롤이 우려되지만 요즘 같이 몸 안에 ‘먼지때’가 낄 때는 먹을 만하다. 삼겹살, 보쌈, 족발을 막론, 돼지고기를 먹을 때는 파와 함께 먹자. 파의 유황성분이 돼지고기에 풍부한 비타민 B1의 흡수를 높여 활력을 끌어올린다.

(조선일보, 4월 6일)

Who's 임종옥

profile

임종옥 (Jongox Lim)


- 동국대학교 사범대학 사회교육학과 학사. [지리교육학전공]

-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사회교육학과 석사. [지리교육학전공]

- 부산대학교 대학원 사회교육학과 교육학박사. [지리교육학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