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신안 선도·완도 청산도·고흥 애도·여수 낭도·완도 생일도 선정
행정안전부와 한국섬진흥원이 공동 선정한 '올해 봄 테마에 맞는 찾아가고 싶은 9개 섬'에 뽑힌 '노란 수선화의 섬' 신안 선도.사진=전남도 제공

전남도는 행정안전부와 한국섬진흥원이 공동으로 선정한 '올해 봄 테마에 맞는 찾아가고 싶은 9개 섬'에 전남 5개 섬이 뽑혔다고 3밝혔다.

'찾아가고 싶은 섬'은 행정안전부가 지난 2016년부터 섬 지역 관광과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매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섬 관광객 수요를 고려해 '찰칵섬', '동물섬', '가족섬'을 테마로 선정했다.


행정안전부와 한국섬진흥원이 공동 선정한 '올해 봄 테마에 맞는 찾아가고 싶은 9개 섬'에 뽑힌 '초록 청보리의 섬' 완도 청산도.사진=전남도 제공


'찰칵섬'은 화려한 봄꽃과 마을풍경, 노을, 해안전경 등 섬별로 뚜렷한 컬러를 보유해 사진찍기 좋은 섬으로, 전남에선 노란 수선화의 섬 신안 선도와 초록 청보리의 섬 완도 청산도가 선정됐다.
          
행정안전부와 한국섬진흥원이 공동 선정한 '올해 봄 테마에 맞는 찾아가고 싶은 9개 섬'에 뽑힌 '고양이 섬' 고흥 애도.사진=전남도 제공


'동물섬'은 섬 곳곳에 설치된 동물 조형물 등 스토리가 담긴 곳으로, 고양이섬인 고흥 애도가 선정됐다.
          
행정안전부와 한국섬진흥원이 공동 선정한 '올해 봄 테마에 맞는 찾아가고 싶은 9개 섬'에 뽑힌 여수 낭도.사진=전남도 제공


'가족섬'은 섬 가족 기념일과 캠핑장 등 가족단위 힐링공간이 구성된 곳으로, 여수 낭도와 완도 생일도가 선정됐다.
          
행정안전부와 한국섬진흥원이 공동 선정한 '올해 봄 테마에 맞는 찾아가고 싶은 9개 섬'에 뽑힌 완도 생일도.사진=전남도 제공

행안부와 한국섬진흥원은 선정한 섬 정보를 한국관광공사 '구석구석' 페이지 등에 홍보하고, 해당 섬을 방문해야만 참여할 수 있는 미션형 이벤트와 섬 홍보 대표 누리소통망(SNS) 페이지 팔로우 및 소문내기 등 참여형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최정기 전남도 해양수산국장은 "5월 가정의 달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시기가 겹치면서 모처럼만에 힐링의 기회가 왔다"며 "아름답고 매력 있는 전남 섬에서 온가족 함께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키면서 꽃과 동물, 조형물 등을 안전하게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파이낸셜뉴스, 2022년 05월 03일)

Who's 지리임닷컴

profile

임종옥 (Jongox Lim)


- 동국대학교 사범대학 사회교육학과 학사. [지리교육학전공]

-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사회교육학과 석사. [지리교육학전공]

- 부산대학교 대학원 사회교육학과 교육학박사. [지리교육학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