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문·이과 첫 통합시험으로 치뤄진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은 국어, 영어, 수학 등 전 과목에서 난도가 높아져, 이른바 '불수능'으로 불린다. 특히 국어 과목의 경우 역대 수능 중 2번째로 높은 난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런 상황에서 탄생한 전국 유일의 수능 만점자 '김선우' 학생의 중학교 학습법이 화제다.

2022학년도 수능 만점자 김선우 학생은 중학교 내신 200점 만점에 194.6점을 받았을 정도로 꾸준히 상위권 성적을 유지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공개된 엠베스트와의 인터뷰에서 "자유학기제 시범 세대였는데, 1학년 때 시험을 보지 않는다고 해서 놀기만 한다면 2학년 1학기 시험을 제대로 준비할 수 없을 것 같았다. 그래서 중등인강을 적극 활용해 공부했다"며 중학교 학습 방법을 공개했다.

그는 "인터넷 강의를 수강하며 예습한 뒤 문제집을 풀었고, 모르는 문제는 다시 인강을 수강하며 공부했다. 덕분에 2학년 1학기 시험에 어렵지 않게 적응할 수 있었다"며 "이후 중학교 3년 동안 엠베스트를 통해 공부하면서, 복습하고 예습하는 것의 중요성까지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여기에 "엠베스트 담임선생님이 일주일마다 해주시는 상담 전화를 통해 해주시는 학습 방법과 공부 방향에 대한 조언을 듣고 활용한 것도 큰 도움이 되었다. 특히 이 때 들었던 조언은 중학교 때 뿐만 아니라, 고등학교 내신 시험을 대비하는 데도 활용할 수 있었다"는 후기를 전하기도 했다.

김선우 학생은 중학교 공부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고등학교 내신과 수능은 결국 중학교 공부의 연장선이다. 흔히 '중학교 때는 놀아도 된다'는 말을 하기도 하지만, 중학교 3년 동안 기초를 쌓고 고등학교 3년 동안 그것에 더해서 더 공부하는 것은 결과적으로 보았을 때 확연한 차이가 있을 것"이라며 선배로서의 조언을 덧붙였다.

2022학년도 수능 만점자 김선우 학생이 언급한 '엠베스트'는 메가스터디교육이 만든 중등 온라인 학습 1위* 브랜드로, 스타 강사진과 압도적 수준의 강의, 스마트 학습 프로그램, 입시 전용 서비스 등을 갖추고 있다. (*2020년 중등유료인강 공시매출기준) 특히 엠베스트는 1년간 12,593명의 내신 최상위권 회원을 탄생시켰으며, 2021학년도 영재/특목/자사고 합격생을 1,192명이나 배출하며 결과로 검증된 중등인강이라는 평을 듣고 있다.

2022학년도 수능 만점자 김선우 학생과의 인터뷰 풀버전은 메가스터디교육㈜ 중등인강 엠베스트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파이낸셜뉴스, 2021년 12월 17일)